김근영의 Brigham Young University (브리감 영 대학교) 소개 홈페이지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의미있는 방문이 되시길 바라고, 저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여러분이 필요로하는 유용한 정보를 많이 얻으시기를 바랍니다. 질문이 있으시면 질문/답변란에 질문을 남겨주십시오.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계획하시는 모든 의로운 일을 열심히 노력하심과 신의 가호로 성취하시기를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부족한 저의 홈페이지를 통해서 필요한 정보를 얻어가신다는 이야기를 간혹 듣습니다. 제 홈피를 통해서 알게 된 분들을 이곳 프로보 지역에서 뵙는 경우도 있구요... 여러분에게 아주 작게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다는것이 제게는 기쁨이고 보람입니다. 이곳에 혹시 도착하시면 제게 한번 연락주시구요. 함께 식사라도 하죠 *^^*

개인적인 사정상 물어오시는 질문에 제때 답변을 드리지 못할때가 많습니다. 양해를 구하지만 그래도 질문을 하시는 분의 상황을 짐작하기에 많이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 외에는 변명을 할수가 없네요. 혹시 여러분이 이곳에서 얻어가시는 정보들이 도움이 되었거나, 또는 여러분 개인적으로 좋은 정보를 가지고 계시면 이곳에서 다른 분들과 함께 나누기를 바랍니다. 제가 홈피를 계속 운영하는데 아주 큰 힘이 됩니다.

최근들어 여러분이 이곳 미국에 도착하셔서도 도움이 될만한 정보들을 업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유학정보'란에 비자, 취업, 기타 이곳에서 생활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정보들 (정부관련, 은행 계좌 열기, 자동차 관련 등) 이 있습니다. 물론 저의 경험에 근거한 정보들이구요. 여러분이 이곳에서 생활을 시작하면서 많은 도움이 될것이라 믿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 한 여러분이 질문하는 내용에 맞추어서 계속 업할 예정이므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의 침체된 경제사정으로 취업을 하기가 여간 어렵지 않습니다. 미국은 금년부터 경기가 많이 회복되고는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자신이 원하는 직장을 찾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자신이 원하는곳에서 일을 하기 위해서는 입학전부터 목표를 가지고 꾸준하게 노력해야 하는것 같습니다. 아래의 미국 노동부에서 나온 기업이 원하는 열가지 필요한 자질(Ten In-Demand Job Skills)을 참조하시면 이곳에서 공부를 시작하거나 하면서 졸업후의 진로를 위한 나름대로의 계획을 세울 수 있을것 같습니다. 보기를 원하시면 여기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최업과 관련된 좋은 정보들이 월스트리트저널 웹사이트에 있더군요. 관심이 있으신분은 여기를 클릭하세요.

Last Update: 2005년 3월 27일


 Copyright ⓒ 2001 - 2005. Keunyoung Kim 김근영 All Rights Reserved.